2024 파리 올림픽 경기 무료로 관람하는 법 - 8월 4일 일요일 여자 로드사이클
어느새 벌써 올림픽의 개막식이 열린지 일주일이 다 되어 갑니다. 요즈음 유튜브 쇼츠에 뜨는 분들을 보니 많은 인플루언서 분들이 파리의 올림픽을 관람하러 프랑스에 가있는듯 하더군요. 물론 유럽여행도 할겸 올림픽까지 구경하고 온다면 더할 나위 없는 환상의 코스이겠지만, 표를 늦게 예매한 경우 표가 없거나 매우 비싼 값에 경기를 보고 와야 하는 경우도 종종 있고는 하죠. 오늘은 이번 일요일, 2024년 8월 4일에 있을 파리 올림픽 경기중 하나인 로드사이클, 자전거 경기에 대한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이 경기 또한 8월 3일 토요일에 있을 경기와 함께 무료로 관람이 가능합니다.
한국의 선수로는 1998년생 선수인 송민지 선수로, 2024 아시아 선수권과 주니어 아시아 선수권 대회에서 각각 금메달과 동메달을 선수이니 혹시라도 현재 파리에 머무르고 계신다면 방문해서 우리나라 선수를 응원래주세요!
2024년 8월 4일 있을 여자 로드 사이클 경기의 코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트로카데로 광장(에펠탑 맞은편)-> 이에나 다리 -> 오르세 박물관쪽 센느강변 -> 생미셸거리 -> 베르사유 -> 생미셸거리 -> 카루셀 다리 -> 루브르 박물관 -> 오페라 가르니에 -> 몽마르트 언덕 -> 오페라 가르니에 -> 오르세 박물관쪽 센느강변 -> 이에나 다리 -> 트로카데로 광장

8월 3일 토요일에 진행되는 남자 로드사이클 경기와 달리 여자 로드사이클 경기의 코스는 베르사유에서 부터 다시 파리로 돌아오기까지의 코스가 달라집니다.
남자 로드사이클 경기는 273km였던것과 달리 여자 로드사이클 경기는 158km 코스로 남자 로드사이클 경기보다 더 짧은 거리를 주행하게 됩니다.
경기는 오후 2시에 시작하여 6시 45분까지 이루어지며, 참가자는 총 90명의 선수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혹시라도 경기관람을 원하시는 분들은 오르세 박물관 앞 센느강변 혹은 생미셸 거리쪽, 루브르박물관 피라미드 앞, 피라미드 지하철역앞 (7호선,14호선) 혹은 카루셀 다리 쪽으로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경기의 시작지점이자 끝지점인 트로카데로 광장은 공식홈페이지의 안내에 따르면 표를 구입해야 한다고 하네요.
👇여자 로드사이클 경기 티켓 구매 링크👇
https://tickets.paris2024.org/
그럼 즐거운 파리 2024 올림픽 되시길 바라며, 우리나라 선수단들에게 응원의 메세지를 보냅니다!
대한민국 화이팅!